5박 7일 홍콩 여행 후기

첫날은 밤늦게 도착하는 관계로 노보텔 시티게이트는 1박당22만 원대(조식 포함) 디럭스룸으로 업그레이드되었는데 프리미엄 라운지 이용은 못했어요. 21층이었는데 전망이 엄청 좋았습니다. 옹핑 케이블카 다 보이고 뻥 뚫린 전망이 좋았습니다. 2, 3, 4박은 홍콩섬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홍콩 소호-1박당 13만 8천 원 정도(조식 포함) 직원은 엄청 친절하시고 카운터에서 pccw 유심 팝니다. 디파짓 없고 깔끔하고 아늑한 구조여서 개인적으로 참 좋았습니다. 위치도 셩완역 a2출구와 200미터 거리이고 딤섬 스퀘어 바로 옆 옆에 있습니다. 5박째는 샤틴에 일정을 잡아서 샤틴에 있는 하얏트 리젠시 샤틴이었습니다. 1박당 19만 4천 원대 (조식 포함) 홍콩 있는 동안 캐리어도 사고 짐이 늘어난 터라 mtr로 이동하는데 진땀 좀 났습니다. 그랬지만 대학 역에 도착해서 바로 보이는 호텔을 보고 스위트 룸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는 행운을 받으면서 힘든 마음이 싹 사라졌네요. 거실, 방 따로 있고 화장실 2, 주방 등 굉장히 크고 여유롭여서 오히려 추운 느낌도 있었지만 호사 제대로 누리고 왔습니다. 아침 조식도 매우 훌륭하고 급이 상당히 높은 수준이었습니다.

일정

가보고 싶은 곳이 많아 마카오는 일찌 감치 포기하고 홍콩에 올인했습니다. 일정에 빡빡하여 진짜 많이 걸었습니다. 딸내미 힘들었을 텐데 묵묵히 잘 다녀줬고요. 휴족시간과 발포비타민으로 벼텼네요. 하루 평균 밖에서 13-14시간 돌아다녔고요. 그래도 일정을 다 소화할 수 있었던 이유는 사전 공부와 예약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피크트램도 오전에 일찍 탔고요. 시간이 지체되는 요소를 없애기 위해서 노력했어요. 호텔을 3군데나 잡았는데 보통 비추천하시지만 그 주변에 일정이 있으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물론 주관적인 제 의견입니다. 위의 3 호텔 중 홀리데이인 홍콩 소호가 가장 낮은 성급 호텔입니다. 디파짓도 없고 조식도 딱 먹을 몇 가지만 있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소시민은 셩완이라는 동네가 정말 좋았었던지, 아님 오래 머물러서 인지 3 호텔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고 좋았어요. 위치도 정말 좋고요. 다음에 다시 머물고 싶습니다.

여행 팁

홍콩섬에 머무신다면 트램을 적극 추천합니다. 트램은 해피밸리 쪽만 빼면 동서로 다니기 때문에 길이 헷갈릴 때는 트램을 타고 가는 것이 정석입니다. 도심의 어느 곳이 목적지라면 가장 가까운 트램 정류장에서 내려서 길을 찾아 가시는 것이 빨리 길을 찾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저도 7-8번 탔네요. 구글맵을 너무 믿지 마세요. 제가 코즈웨이베이에 가보니 정말 우리나라 명동처럼 번화하더라고요. 밤눈이 어두워서 인지 몰라도 뭐가 정신이 없어서 미리 찾아둔 지도를 안 보고 구글맵을 켰는데 제 위치를 정확히 못 찾아내서 특히 방향요, 목적지와 아주 가까운 곳에 있었는데 먼 곳으로 가서 그 주변을 한 시간이나 헤매는 불상사가 있었습니다. 구글맵 때문에 혼쭐이 났습니다. 다리와 발은 주저앉고 싶을 정도로 아프고 배는 고프고. 아무튼 그렇게 한 번 헤매고는 목적지 거리 계산할 때나 켜보고 종이지도만 열심히 보고 다녔습니다. 관광청 지도가 참 좋습니다. 편의점의 망고주스 추천합니다. 허류산은 일부러 찾아가야 해서 시간이 아까워서 포홍님들이 추천해주신 deli fresh 망고주스 사 먹었는데 대박. 진짜 맛나요. 16.9달러이고 망고 외 키위 등 다양한 맛이 있습니다. 호텔 앞에 편의점이 있어서 매일 사 먹었습니다. 꼭 사드셔 보세요. 옥토퍼스카드 정말 진리입니다. 웬만한 곳에서는 계산할 때 다 됩니다. 그래서 계속 충전하고 맥도널드, 세븐일레븐, 사사 등 드럭스토어. 정말 유용하게 썼어요. 센트 동전이 생기지 않아서 정말 좋아서 우리 돈으로 제 카드에 총 10만 원 정도 충전해서 계속 썼네요. 딸아이 옥토퍼스로는 얼리 체크인하고 ael까지 무료 탑승이어서 여러모로 유용했습니다. 피크트램은 오전에 일찍, 아님 밤늦게 가시는 것 추천합니다. 괜히 여기서 시간 낭비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장 구입이나 옥토퍼스나 예약도 같은 줄에 서서 들어갔기 때문에 사람이 붐비는 시간을 피하는 것이 시간낭비를 줄이는 길입니다. 저는 오전에 일찍 가서 바로 타긴 했지만 사람이 많긴 했어요.

관광 팁과 쇼핑 팁

옹핑 타시고 타이오 마을 가시는 것 추천해드려요. 제가 간 날 날씨도 좋았고 핑크돌고래를 가까이서 보는 행운까지 얻었습니다. 배를 타실 때 파랑 다리를 건너고 나서 있는 분의 표를 사시면 5달러 더 저렴하고 좋아요. 타이오 마을이 의외로 좋았고 돌아올 때는 11번 버스를 타고 뚱청역으로 바로 왔는데 생각보다 멀미도 안 나고 재미있었습니다. 타이오마을 가시려면 옹핑은 크리스털 편도로 예약하시면 좋겠네요. 발포비타민 추천드립니다. 빡빡한 일정에 잠도 매일 4-5시간밖에 못 잤는데 건강히 잘 버텼습니다. 평소엔 그랬는데 홍콩 있는 내내 건강했습니다. 별도로 뭘 먹은 게 아니라서 왜 그런지 생각해 봤더니 매일 아침 조식을 먹고 일정 시작하기 전 먹은 발포비타민 밖에 없더군요.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코즈웨이베이 골드핀치 레스토랑 소호 고프 스트리트 구기 우남 추천 꼭꼭 해드립니다. 영화 촬영지이기도 했고 많이 알려진 곳인데 음식도 정말 맛있었어요. 음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꼭 가보세요. 골드핀치는 블랙페퍼 스테이크에 수프는 빨간 국물로 된 거구 기우 남은 1번 안심 납 작살 국수, 16번 카레 안심 도가니 납 작살 국수 추천 딸아이와 정말 맛나게 먹었어요. 저희가 식성이 좋아선지 몰라도 혹시나 해서 컵라면 2개 들고 갔는데 필요가 없었어요. 홍콩 역사박물관은 필수로 가보세요. 홍콩이 쇼핑천국이라고 하지만 저는 쇼핑보다는 관광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전시물을 보고 중간중간에 영상물을 계속 틀어주는 공간이 있는데 영상을 보면 굉장히 이해가 잘 됩니다. 저는 첨에 1-2시간만 보고 옆에 있는 과학관에 가려고 했는데 3시간 30분을 지루함이 없이 보고 사진도 많이 찍고 엽서와 자석 등 기념품도 샀어요. 품질도 좋더라고요. 그리고 과학관은 깨끗이 포기. 일정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곳 중 하나입니다. 날씨 저도 참 궁금했는데요. 두꺼운 옷은 필요 없습니다. 히트텍 입고 니트나 맨투맨티 입고 낮에 돌아다니면 됩니다. 단 피크나 스타의 거리 해변에는 바람이 많이 불어요. 아주 찬 바람은 아니니깐 겉에 입을 수 있는 옷은 가지고 다니세요. 오션파크 갔을 땐 해가 너무 강렬해서 더워서 혼났네요. 모자나 선글라스 필수입니다. 그리고 스타의 거리나 피크트램은 바람이 불어서 특히 스타의 거리에서는 사진이 참 이쁘게 나오기 때문에 사진을 많이 찍으세요. 비니나 예쁜 모자 챙기셔서 쓰고 사진 찍으세요. 셩완 오시면 만모사원 들리셔서 향을 꼭 피워보세요. 향은 한 다발에 10달러입니다. 단, 향을 얼른얼른 여러 군데 꽂고 나오세요. 향연기 때문에 폭풍눈물 흘렸습니다. 나올 즈음엔 눈을 뜰 수가 없었습니다. 정말 눈물 한 바가지 흘렸네요. 왼쪽 편에 있는 건물에는 천장에 동그란 향이 걸려 있는데 눈이 따가워서 대충 찍었는데도 사진이 정말 멋지게 나왔습니다. 천장의 향 사진 꼭 찍으세요. 스탠리 마켓에서는 다른 것 패스. 맘에 드시는 그림 있음 구입하세요. 레이디스 마켓에서는 몇 군데 팔긴 하던데 스탠리 마켓 그림이 더 멋지고 좋았어요. 저도 작은 그림 하나 샀는데 넘 맘에 듭니다. 단지 다른 물건은 레이디스 마켓이 더 다양하고 저렴하니 사지 마세요.

괌 가족여행 후기(+아기와 함께 할 때 주의사항)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자유여행으로 셋이서 첫 해외여행 나갔다 왔습니다. 대한항공 이용했는데 갈 때는 그럭저럭 괜찮았는데 올 때 새벽 비행기라 엄청 피곤하고 졸려서 운전하는데 혼났어요. 마일리지가 있어서 대한항공 이용했지만 아이가 좀 더 크고 4살만 되어도 진에어나 제주 이용할듯해요. 근데 24개월 미만이라면 대한항공이 시간은 안 좋아도 넓어서 애기띠 하고 걸어 다닐 수 있어서 좋아요. 비행기에서 아무리 자고 와도 애기랑 가는 거라 자도 자는 것 같지가 않아서 그랬나 봐요. 나름 계획적으로 플랜을 짜고 갔는데 실패한 것도 많았지만 다른 분들 참고하시라고 몇 글자 적어봅니다.

여행 준비물

준비물 중에서 비상약은 할까 말까 했는데 꼭 가져가세요. 애기가 아니고 제가 너무 신경 쓰고 여행 준비하다가 비행기에서 멀미해서 두통약 먹었습니다. 가서도 저질체력으로 수영 2 시간 하다 체해서 먹은 거 다 토했습니다. 비치에서 모래 놀이하다가 유리에 손 베여서 반창고와 후시딘 투척도 했습니다. 하튼 비상약이 왜 필요한지 알게 한 여행이었습니다. 그리고 1회용 젖병은 여행 전에 안 쓰시던 거면 미리 써보고 가세요. 호텔은 쉐라톤 2박 아웃리거 2박 머물렀는데 칫솔은 있는데 치약이 다 쪼꼬 매서 치약은 조그만 거 가져가시면 좋을듯했어요. 조식은 쉐라톤이 훨씬 좋고 (아웃리거는 먹을게 계란 프라이밖에 없었어요 ㅠㅠ) 수영장도 쉐라톤이 훨씬 좋았습니다. (다만 인피니티풀에서 튜브를 못 사용하게 하니깐 아기 있는 사람들은 조금 불편했어요. 그리고 튜브 공기주입 기계도 없어서 입으로 불었습니다. ) 그리고 래시가드는 신랑 꺼 제 것 애기 꺼 다 샀는데 진짜 좋았습니다. 선크림 온몸에 덕지덕지 안 발라도 좋고, 물에서 나와서도 체온 유지가 되니깐 좋더라고요.

식당 방문기

쉐라톤 일식집 더 프레지던트에서 데판야끼 먹었는데 하얏트 니지 뷔페보다 전 더 좋은듯했어요. 아기가 있어서 계획한 대로는 다 못했지만 신랑의 지름신 덕분에 쇼핑은 실컷 했어요. 카프리쵸사 점심 먹고 그 밑에 1층에 GNC가 있어서 일단 한번 쓸어 담았습니다. 마이크로네시아 몰에 있는 비타민 월드에서 오메가 쓰리와 기타 등등 또 담아서 샀습니다. 짐 쌀 때 무거울 정도였어요. 박스를 버렸는데도 무거워서 23킬로 살짝 오버되었어요. 전 비타민은 원래 안 먹지만 지인 말로는 GNC는 신라면세점에서 30$정도였다면, 괌에선 2배 용량인데도 30$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많이 샀어요. 선물로 센트룸도 샀는데 그건 ABC마트보다 K마트가 싸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24$정도 하는 거 4개 샀어요. 저희 일정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침 2시간, 오후에 2시간 낮잠 자는 아기 때문에 나름 여유 있게 플랜을 짠 저의 계획도 다 못하겠더라고요. 가서 기다리려 했지만 애기 데리고 기다리는 거 쉽지 않아서 론스타만 2번이나 갔네요. 론스타도 2번 갈 정도로 맛집이었어요. 그리고 세* 식당이라는 한인 식당 갔는데 저는 된장찌개에 애기랑 둘이 맛있게 먹고 신랑도 육개장 맛나게 먹었는데 (맛은 있었어요) 비자카드 결제가 안 되는 거예요. 그런데 한국인 주인 왈 "손님 신용에 문제가 있어서 카드가 안 긁히네요" 하셔서 조금 억울했어요. 이후에 쉐라톤, 메이시스에서도 잘 결제되었거든요. 결국엔 삼성카드로 결제했는데 두 번 결제된 거 같다고 신랑이 다시 확인해보라고 했는데, 끝까지 자기네는 한번 했다고 우기더니 돌아와서 확인해보니 그건 또 2번 이중 결제되었어요. 비자 카드도 보니 자기네 통신 연결이 불량이었더라고요. 가실 분들은 달러 지참하고 가셔야 할 것 같아요. 렌트했지만 제가 체하고 과감하게 토하고 쓰러지는 바람에 남부 투어는 못했어요. (근데 메이시스는 3일 내내 갔다는. ) 참 근데 요새 성수기여서 그런지 렌트 2주 전에 예약했는데도 원하는 차량으로 못했어요. 너무 마음 놓고 있지 말고 미리미리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렌트와 쇼핑

렌트 3일 내 내해서 쇼핑은 저녁 7시부터 끝날 때까지 주야장천 했어요. 절대 아기를 데리고 걸어갈 곳은 없어요. 저도 여행 내 내 할까 남부 투어 할 때만 하루 할까 고민 많이 했는데 결론은 아이와 함께라면 ALLDAY 필수인 것 같습니다. 아웃리거에서 DFS 외에는 전부 차량 이동이 필수였습니다. 아기는 지루해했지만 유모차 없었다면 불가능했겠죠. K마트에서는 아기 장난감 건져오고 ROSS에서는 그냥 아이쇼핑만 했습니다. 너무 늦게 가서 물건도 없고 신랑이 옷들이 후줄근해 보인다며 싫어하더군요. 대신 메이시스에서 신랑 옷은 여러 벌 샀어요. 긴바지 4개, 반바지 2개, 긴팔티 5개, 반팔티 3개, 잠바 한 개, 벨트까지 모두 샀습니다. 폴로 신발이 50$정도 해서 2개 사고, DFS에서는 마크 제이콥스 30% 하길래 제 것은 지갑 하나 샀습니다. 샤넬 매장 가봤는데 클래식 캐비어 점보사이즈가 5000$ 한다고 들었어요. 구매의사가 없어서 제대로 안 봤지만 확실히 종류도 훨씬 많고 색상도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하고 한국말하는 분도 계셨어요. 다음번에 샤넬 살 때는 괌 가서 사야 될 것 같아요. 내년에 신랑과 또 오자고 하면서 남부 투어를 여유분으로 남겨놨네요. 저는 쉐라톤과 아웃리거 다 묶었지만 다시 또 온다면 쉐라톤이 더 좋은 거 같아요.

제주도 여행 담청 이용 후기

솔직히 이번 여행은 제가 주관하였으나 저의 회사 사정으로 인해 저는 빠지게 되고 저를 제외한 저희 가족 4명과 이모 가족 3명 총 7명이 다녀왔습니다. 저와 저희 오빠는 재작년에 피자에땅에서 스크래치 당첨이 되어 그것도 2개나 당첨되었었어요. 이렇게 힘들게 여행할지 꿈에도 생각도 못하고 그때 당시 기쁨에 환호하며 바로 입금을 하였었습니다. 98000원을 두 번이나 했었네요. 그렇게 4 식구의 여행을 계획하려고 했으나 계약이 변경되고 여러 일들이 생기면서 여행 최소 2달 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는 여행사의 일방적인 통보와 유선상으로는 연락도 잘 안되고 여차저차 하닥 유효기간은 다가오고 올해 3월까지인가 유효기간이라 급하게 무리하여 날짜를 정해 다녀왔습니다. 원래 4명이 계획이었으나 이모네 가족 3명과 함께 총 7 식구가 다녀왔습니다. 여기서 먼저 말씀드리자면 저희는 원래대로 하면 펜션 2채? 렌트 2대 이렇게 가야 하는데 가족이 간다고 잘 부탁드린다고 사전에 말씀드려 펜션을 보라카이 인 제주에 18평+15평을 예약하고, 렌트는 2대 빌릴 거를 9인승 뉴스타렉스 한대로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펜션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4명 기준이었기에 추가 인원 3명은 1박 기준 만원씩 하여 펜션에 도착하여 총 6만 원을 따로 지불하였고, 가족이 많은 관계로 18평+15평이 아닌 40평 가족룸으로 무료 그레이드 해주셨다고 합니다. 펜션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어 많이 걱정하였는데 가족들은 깔끔하고 넓어서 편하게 지내고 왔다고 합니다.

렌트

렌트가 가장 문제였습니다. 저희는 여행 가기 전 5시간 연장으로 추가 비용으로 50400원을 지불하였습니다. 그렇게 제주에 도착하여 자차 선택을 하라고 하여 4만 원대 와 7만 원대가 있는데 가족들은 4만 원대로 했다고 해요 아빠가 30년 넘게 무사고로 운전을 하셨고, 직업상 운전을 하시는 분이기에 자차도 안 하려다가 혹시나 싶어 4만 원으로 했다네요. 그런데 거의 똥차를 줘놓고 차를 반납할 때 흠집이 났네 어쩌네 하면서 19만 원을 달라고 했다는 겁니다. 거기서 저희 가족들 무슨 소리냐고 사고 난 적도 없었고, 처음 빌렸을 때부터 있던 것 들을 누구한테 덤터기 씌우냐고 했더니 처음에 차보고 아무 이야기 없지 않았냐며, 원래 없던 게 우리가 빌리고 생겼다고 트집을 잡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럼 보험 든 거는 뭐냐고 자차 들었으니 된 거 아니냐 했더니 7만 원짜리 들었을 때는 차가 사고가 나서 다 망가져도 그냥 가도 되는데 우리는 4만 원짜리 들었다고 안된다고 했다네요. 저희 가족 들은 19만 원은 절대 줄 수 없다고 이야기하다가 결국 10만 원을 현금으로 주고 왔다고 하네요.

여행에서 아쉬웠던 점

저희 엄마가 당신들 당첨됐네 어쩌네 하면서 저렴하게 여행시켜주는 거 처럼하면서 이런 식으로 돈 뜯어먹고 사냐 했더니 그렇게 돈 번다고 했다고 합니다. 내참 어이가 없어서 제가 거기 현장에 있었어야 하는데. 아무튼 가족들이 기분 좋게 여행하고 마지막에 기분을 너무 많이 상해서 돌아왔다고 해요. 제가 여행을 이것저것 알아보면서 렌트에 대해 처음 렌트해서 사진 찍어놓고 잘 봐 둬야 된다고 얘기를 했어야 했는데 태어나서 렌트 처음 해본 저희 가족들 속수무책으로 그냥 가만히 당하고 온 거 같아요. 처음 렌트를 해서 저에게 전화했던 오빠가 통화 당시 다른 데는다 그렌저 스타렉스인가? 신형을 타고 다니는데 저희 가족들만 완전 구형 스타렉스를 타고 다녔다고 해요. 그것도 기분이 상하는데 그냥 생돈 10만 원을 내고 왔다고 하니 화가 너무 났었습니다. 저희가 빌리 구 스타렉스 알아보니 72시간 기준인가에 10만 원대이고 자차도 하루 기준 1~2만 원이라고 한 것 같은데 저희는 돈 더 주고 타고 온 느낌이네요. 저희가 낸 금액만 해도 시간연장 추가금 5만 원에 10만 원 생돈에 자차 비 4만 원 하면 총 19만 원인데. 차라리 렌트만 다른데 이용할걸 그랬어요) 그리고 펜션도 그쪽에 물어본 결과 저희가 빌린 방이 하룻밤에 15만 원이라고 했대요. 저희가 인원 추가금으로 낸 6만 원과 처음에 냈던 제세공과금 20만 원 돈 다 생각하면 이득도 손해도 아닌 그런 여행이었어요. 제가 예약하는 과정에서 맘고생했습니다. 여러 가지로 신경 쓰고 한 거 생각하면 정말 손해 본 생각이에요. 그래도 이렇게 저렇게라도 해서 난생처음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가족들이 즐겁게 다녀왔다고 하니 그걸로 또 위안을 삼고 경험이라고 치고 다음부터는 이런 거 당첨되면 쳐다도 안 보렵니다. 세상엔 공짜가 없다는 것을 이번에 뼈저리게 느끼네요.